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일까? 매력적인 여주 전미도 나이?

사랑의 불시착이 지나가고 이태원 클라스가 마무리되어 가는 이 시점에 등장했습니다.
내가 인싸의 프로그램들을 다 못보고 지나쳐버렸다 라고 생각하기가 무섭게 매력적인 드라마가 등장.

 

 

나는 절대 본방만을 기다리는 비효율적인 사람이 되지 말자. 볼거면 몰아서 보자. 는 소신을 갖고 있던 저는 현빈과 손예진의 늪은 지나쳤는데 이태원의 늪에 빠진 시청자였습니다ㅋㅋ

 

넷플릭스를 통해서 보던 와중에 저번 주부터 이 작품이 업데이트 되었어요. 그리고 한편 봤을 뿐인데 빠졌습니다. 그리고 바로 궁금했습니다. 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인지.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일까?

◆ 기본 정보

 

다른 드라마 솔로 주연으로 나오는 짱짱한 배우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PD, 이우정 작가의 조합이기에 이런 배우들이 모일 수 있었겠죠. 역시.

 

많은 사람들의 '생로병사'가 모여 수만가지가 이야기 녹아 있는 곳. 인생과 닮아 있는 듯 한 장소가 병원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출발을 한 작품이라고 해요.

 

한편을 보고 느낌이 팍! 왔던 만큼 시작부터 궁금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몇부작 일까?

 

12부작 입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충격적이었던 건. 목요일라서 당연히 수목이나 목금 드라마일 줄 알았는데 옴마. 환장파티. 일주일에 한 번이라니. 목요 드라마입니다. 


◆ 줄거리와 등장인물

 

우리가 많은 메디컬 드라마를 보아왔는데 캐릭터 설정은 대부분 이런 거 같아요.

 

1. 권력욕에 눈이 멀어 벌어지는 병원 속 암투를 헤쳐나가는 악역 같은 주인공

2. 그런 암울한 환경 속에 불의에 맞서 싸우는 사명감을 갖고 있는 슈바이처급 희생정신 주인공이나 서브주인공.

3. 기똥찬 기억력이나 4차원을 보며 심장을 손으로 뛰게 하는 먼치킨 의사.

4. 뭔가 하나가 빠져있는 듯한 먼치킨 의사.

5. 두 개 이상이 빠져있지만 그래도 먼치킨급 의사.

 

근데 이 드라마는 뭐랄까. 적당한 사명감과 기본적인 양심을 지키는 되게 평범한 의사 친구들의 이야기였습니다. 멀게만 느껴지는 의사라는 사람들이 그래도 비슷하네. 친구들끼리 모이면 똑같네 하는 느낌? 

 

너무 웃겼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웃음이 터진 게 얼마만인지. 친구들 5명이서 모여서 얘기할 때마다 제가 친구들 모여있을 때 모습들이 떠올랐어요ㅋㅋ

 

까칠한 B형 남자 정경호
마마보이 이대명
금수저지만 착한 유연석

응답하라 시리즈의 공식 아빠 역의 성동일이 유연석의 큰형이라는 역할 자체부터 색달랐습니다. 그리고 '옴마 환장 파티~' 라는 대사를 이보다 더 잘 칠 수 있는 배우가 존재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조정석 연기까지 굿.

 

등장부터 조정석 답다.


◆ 홍일점. 전미도 나이?

 

전미도 나이?

다른 브라운관을 통해서 보았던 친숙한 배우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여배우가 있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배우들을 발견하거나 재조명을 하게 만드는 신원호 PD에게 낙점된 여주인공입니다. 새하얀 피부에 안경이 무척 잘 어울렸는데요. 딱 부러진 의사와 같은 분위기가 인상 깊었어요.

 

처음에는 신인 배우인가 싶었지만 

 

1982년생 연극배우이자 뮤지컬 배우로 잘 알려진 전미도 배우입니다. 이미 결혼도 하셨구요. 14년째 뮤지컬과 연극만 하다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통해 대중에게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했어요.

 

탄탄한 연기와 노래실력을 갖춘 준비된 배우로 이번 작품을 통해 첫 주연을 맞게 되습니다.

 

대학시절 주인공 친구들 안에서 음치. 박치이지만 밴드 보컬에 욕심을 내는 최송화 역을 맡았는데 못 부르는 척하는 연기 속에 잘 부르는 실력이 섞였습니다. 다섯 배우들이 연주하는 모습도 너무 좋았지만 그 부분이 너무 웃겼어요ㅋㅋ


◆ 총평

 

저는 드라마를 분석하거나 해석하거나 내용 정리를 해서 추천을 잘 못 합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일 뿐이지만!

 

응답하라 시리즈를.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재밌게 보았다면 역시나 이 드라마 또한 푹 빠질 거라고 생각해요. 뻔한 메디컬 드라마가 질렸다면 저는 완전 추천합니다. 나이가 꽉찬 의사들의 청춘 드라마 느낌?

 

넷플릭스를 통해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